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강정보] 매일매일 먹으면 좋은 과일 추천 _ 1. 사과

by 라라리모 2023. 3. 27.
반응형

매일매일 먹으면 좋은 과일 추천 _ 1. 사과
매일매일 먹으면 좋은 과일 추천 _ 1. 사과

 
 
사과는 건강식품 중에서도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죠. 사과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몇 가지 있으실 텐데요.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처럼 매일매일 먹으면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에서는 추석 때마다 선물세트로 많이 들어오는 과일이기도 하죠. 하지만 막상 먹으려고 하면 어떤 영양소가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그냥 먹기엔 맛이 심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과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과 효능

사과는 비타민C 함량이 높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예방과 소화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며, 칼륨 성분이 많아 체내 나트륨 배출 및 혈압 조절에 좋습니다. 그리고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노화방지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이 밖에도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예방에 좋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고혈압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으니 하루 한 개씩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고 하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과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이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는 뜻이고, 자주 먹게 된다는 의미일 텐데요. 이렇게 자주 섭취하게 되면 몸속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상태에서 사과를 먹어주면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주고 유기산 성분이 위장 활동을 도와줘서 소화흡수를 돕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인거죠.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째 드셔도 됩니다. 오히려 껍질에 영양분이 더 많다고 하는데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에 쌓인 유해산소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과육보다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고 하니 안심하고 드세요.
 

사과 활용 건강주스

저희 집에서는 아침마다 사과, 토마토, 당근, 양배추, 셀러리를 믹서에 돌린 후에 올리브 오일을 한 스푼 넣어서 먹고 있어요.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배변활동에도 좋고, 충분한 식이섬유와 좋은 지방까지 섭취할 수 있어서 당뇨환자에도 좋은 레시피랍니다. 예전에 해독주스라고 유행했었던 적이 있었는데 같은 개념이니까 식이섬유와 좋은 지방 섭취를 하고자 하신다면 한 번 시도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